PR Center

홍보센터

보도자료

[보도자료] 테라젠바이오, 고대안산병원과 정밀 유전체 정보 생산 및 분석협력 MOU 체결

마케팅커뮤니케이션2023-07-10조회 2398

■ 테라젠바이오, 고려대학교안산병원에고품질유전체데이터생산분석협력연구고도화활성화에기여할 

 

 

글로벌 유전체 분석서비스 및 플랫폼 기반 신약개발기업 테라젠바이오(연구소장: 백순명)가 고려대학교 안산병원(병원장: 권순영)과 6일 정밀 유전체 데이터 생산 및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테라젠바이오 황태순대표 백순명소장, 고려대학교 안산병원 이주한연구부원장, 성화정혈액종양내과장, 최정윤교수 포함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판교 테라젠바이오 본사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테라젠바이오는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의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유전체정보를 생산하고 제공한다. 고려대학교 안산병원은 해당 데이터를 종양연구의 기반이 되는 연구결과로 활용할 계획이다.  


테라젠바이오는 향후 고려대학교 안산병원과 ▲정밀 유전체 데이터 생산 및 제공 ▲싱글 셀(Single Cell) 유전체, 공간전사체(Spatial Transcriptome) 등 최신 정밀의료 서비스에 관한 협력 ▲공동 연구과제 발굴 및 협업 등을 위한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백순명 테라젠바이오 연구소장은 “암 연구에서 최신기술을 통한 양질의 유전체 정보 데이터 확보의 중요성은 계속 높아지고 있다” 며, “테라젠바이오가 제공하는 양질의 데이터를 통해 고려대학교병원의 암 연구에 기여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이주한 고려대학교 안산병원 연구부원장은 “정밀의료 실현을 위해 최신 데이터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글로벌 유전체분석기업 테라젠바이오와 함께 관련 연구과제를 발굴하고 협업하며, 고려대학교병원의 암 연구 고도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자료1] MOU 사진 (, 테라젠바이오 황태순대표 우, 고려대학교안산병원 이주한연구부원장) 

 

검색 닫기